폰테크는 본인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고 현금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. 일종의 유사 대출이라고 할 수 있죠.



그래서 가끔보면 폰테크 홍보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. 이런 사람들이 괜찮은 정보를 주는 것처럼 얘기를 해도 꼭 걸러들으셔야 합니다.

(예시)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,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.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,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.

해당 법조항이 적용될 경우 어느정도 벌금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제가 법 전문가가 아니여서 벌금이 얼마나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.

그런데 폰테크는 유사 대출 방식이기 때문에 정식 대부업체로 받아주지 않습니다.

따라서 유심을 유통하는 것도 불법으로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. 돈을 좀 더 벌어볼까 하다가 정말 감방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.

최근에는 경쟁이 심해져서 그런지 가끔 다음날 바로 해지해도 된다고 하는 곳도 있습니다. (그런데 막상 다음날 해지하려면 잘 안됩니다…)

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폰테크 광고를 많이 볼 수 있죠. 요즘에는 폰테크 뿐 만 아니라 폰깡, 휴대폰깡 스마트폰깡, 유심깡, 핸드폰 소액대출 등 비슷한 용어가 쓰이고 있습니다.

판매점에 제가 직접가서 제가 현재 쓰고있는 통신사와 다른 통신사로 신규개통으로 폰을 개통시켜 바로 판매자님께 판매하였습니다..

프로필 확인이 어려운 질문자, 비공개 사용자는 일부 정책이 미적용될 수 있으며, 차단 목록에서 확인 및 차단 해제가 불가능합니다. 취소 차단 친구추가 기능이란?

또한 업자들이 유심칩을 유통하여 대포폰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, 명의를 도용하여 추가 개통을 할 폰테크 수도 있습니다. 따라서 이런 것을 막으려면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를 꼭 신청하세요.

미비, 고의미납인 경우 명의자는 형사처벌 받게 되니 주의하셔야 하며 미납 되실꺼 같으면 아예 개통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

물론 개인적으로 문의를 할 경우엔 다를 수도 있지만 홈페이지상에서 폰테크 폰테크 대출을 한다고 나와있진 않습니다.

대포폰이란 다른 사람의 이름을 빌려 개통한 핸드폰을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요. 대포폰은 그 자체로 불법이며 형사처벌의 대상이기도 합니다.

차단하시겠습니까? 친구인 사용자입니다. 차단을 진행하시면 친구 해제가 됩니다. 차단을 폰테크 하면 본인과 차단된 사용자는 각자 아래와 같은 활동이 제한됩니다. 질문 목록에서 상대방 질문 확인하기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